My UO/SA 에세이

SA 입장퀘 하기

로망와니 2010. 7. 7. 18:14
가가멜님과 SA 퀘스트 원정대 출정식


SA 퀘스트 입구까지 한번에 리콜해서 갔습니다.
ARIRANG의 HEO 밴더에 파란색 룬북을 보면 퀘스트 입구까지 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룬을 찍혀져있습니다.
(그래서, 데몬템플이나 히스로스로 리콜(파이어섬)해서 울온방위 북서쪽으로 쭉 달리면 산맥으로 가로 막힘. 남서쪽 해안에 배를 펼침. 배를 탐. 배를 북서쪽으로 몰고 감. 산맥 너머 땅에 도착. 땅에 내리면 북동쪽으로 쭉쭉 달림. 끄트머리에 사원 구조물로 산맥가운데 동굴입구 있음. 이 부분은 뺐습니다.)



동굴에 들어가서 좌측으로 가면 슬라임이 있습니다.
거기서 acid slug를 잡아서 acid sac를 2개 구합니다. 15 ~ 20마리 잡으면 2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전사는 상관없지만 데미지가 상당하므로 무기 스킬이 없는 케릭은 조심하셔야합니다.


그럼 2개 다 구했으면 acid slug를 지나쳐서 옆 방으로 이동합니다.


좀 전에 구했던 Acid Sac를 덥클해서 오른쪽 덩쿨을 클릭합니다.(조금이라도 벗어나면 덩쿨이 없어지지 않아요.)


정확하게 클릭이 되면 덩쿨이 사라지면서 저런 메세지가 뜹니다.


덩쿨이 없어진 자리를 덥클하면 문이 열리고 문을 지나서 가면 저런 쪽방이 나옵니다.


지금 서있는 자리 우측을 보시면 위아래로 움직이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를 더블클릭하시면 방 가운데 검게 생긴
지구본 같은게 위로 올라가고 열쇠가 나옵니다. 열쇠가 보이면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열쇠가 백팩 안으로 들어옵니다.


열쇠를 구했으면 다시 방밖으로 나가 좌측 통로를 지나 계속 달립니다.


쭉 가다보면 방이 하나 나오는 데 2개의 반짝이 중 안쪽에 있는 반짝이를 타야합니다.(옆에껀 안 타봐서 모름.....)


반짝이를 타고 쭉 가다보면 2번째 숨어있는 방이 나옵니다.


첫번째와 같은 방식으로 Acid Sac를 더블클릭해서 덩쿨을 없애고 비밀문을 열고 안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까와 같은 방식으로 스위치를 당긴 다음에 지구본 모양의 검은 물체가 올라가면 열쇠를 더블클릭하여 백팩속에 넣습니다.


열쇠를 얻었으면 다시 방에서 나와 다음 반짝이를 타고 이동합니다.


반짝이를 나와 이동합니다.


여기가 가장 난관이었습니다. 일단 걷기로 방식을 바꾸시고 천천히 걸어서 지나갑니다. 한칸씩 구멍 나있는 곳은 근처에 가면 옆 칸으로 넘어갑니다. 떨어지면 밑쪽에 낮은 계단 부터 하나씩 다시 밟고 올라가셔야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 지나오고 나면 이젠... 거의 끝입니다. 쭉 일직선으로 달리면 빨간 게이트가 나옵니다.
게이트 안으로 슝~~



마지막 몹을 죽이면 백팩안에 황금색 키가 들어옵니다. 황금색키를 더블클릭하면 파란빛이 자신을 감싸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게 보이시면 퀘 완료입니다. 그리고 시체에 지추 5, 체증 3 로브가 나올 수 있으니 룻은 필수 입니다.
항상 나오는 건 아니고, 2번째나 3번째 잡아서 나올 때도 있었습니다.




다시 입구로 들어와서 우측 벽을 더블클릭하시면 문이 열립니다.


그 곳을 지나 저 안으로 들어가면 드디어 SA장소....


그리고 이건 팁
SA 입장퀘스트 하는 곳의 지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