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09:00 ~ 09:30 심사원 도착
09:30 ~ 10:30 인 사 및 Tea Time
10:30 ~ 12:00 공장현황 브리핑 및 공장 순회
12:00 ~ 13:00 중 식
13:00 ~ 18:00 공장 심사 및 평가
2일차
09:00 ~ 09:30 심사원 도착
09:30 ~ 16:30 공장 심사 및 평가
16:30 ~ 18:00 제품 샘플링 및 봉인
※ 공장 심사 공장 순회시 지적사항
1. 설비별 작업 안전 수칙 게시
2. 자재 명판을 선반에 부착
3. 설비 운전 표준 게시
4. 포스터 게시 판넬에 포스터 게시
5. 관리도 생산 게시판에 붙여서 모든 사람이 알도록 게시
6. 검사설비 시료 검사 조건을 검사 설비나 보이는 곳에 게시
7. 각 설비마다 설비 체크리스트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
8. 설비 이상 발생시 대처법 게시
※ 공장 심사 서류 심사 진행 순서 및 지적사항
공통확인사항 : 사규와 관리대장이 서로 일치하는 지 확인.
0. 회사명의 의미
1. 사규 확인
2. 공장 현황 서류 및 USB 파일 준비 제출
2-1.공장 일반현황 (종업원(C)현황, 공장규모 및 연간 생산능력)
2-2. 제품생산 및 판매현황
2-3. 제 품 재 고 현 황
2-4. 제조(가공) 설비(KS C 9806) 보유현황
2-5. 최근 03개월간 검사 평균 DATA 현황
3. 사규 내용 질문
ISO의 파일과 KS에서 요구하는 구성이 다르기때문에 전면 개정필요
4. 운전 안전 점검 기록부 지적
점검 항목, 점검 기준, 점검주기의 작성 순서가 보기 불편하게 되어있다.
체크리스트만들기
5. 윤활관리 별도 분리하여 절차서를 만들어야 함.
6. 제조설비 운전 표준
이상 조치 및 교체 절차, 설비운전 표준과 방법이 명확하지 못하거나 누락됨.
관리 대상이 크게 고장나거나 변할게 없고 매일 보는 제조 설비이므로 점검주기가 1일 1회일
필요가 없다. 주 1회로 변경
7. 제조설비 관리 대장에 외주품은 외주 업체명과 연락처를 넣어야한다.
자체 관리품은 가로*세로*높이를 명확히 표기하여야 함.(높이가 누락)
KS품이 아니거나 사용하지 않는 것이라도 넣어야함.
8. 절차에서 설비별 작업 안전 수칙 넣어야한다.
9. 설비 이상 발생시 대처법을 절차서에 넣어 담당자가 나오지 못하였을 경우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함.
11. 생산능력, 생산실적, 판매 실적, 연구개발비 등 질문
12. 재고량에 대해서 질문
13. 외주가공품에 대한 인수검사서가 더욱 다각적이고 자세하게 들어있어야 함.
14. 외부 검사 설비 사용에 대한 질문
15. 검사 설비 체크리스트를 실제 검사에 맞도록 변경하기.
16. 외주업체 관리대장
17. 검사설비 대장 재확인
자체 제작품이라도 교류일 경우 검교정을 받아야 함.
검사설비기준에 적합하게 검교정을 받았는 지 질문.(오차범위 등)
18. 작업일지
세부내용 누락.
19. 중간검사 성적서
인수검사시 체크하는 치수부분을 특별하게 변경되는 작업이 없는데도 검사한다는 부분이
맞지 않음.
20. 전기오븐은 검교정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꼭 검교정을 받을 수 없음.(정밀도 요하지 않음.)
21. 자료 관리대장
KS 규격에 제품이 맞는지 확인
KS 규격에 대해 질문
22. 통계적 기법 관리(무슨 관리도 썼는지 질문)
통계치 횟수 질문 실제로 맞는지 계산함.(계산해보라고 함.)
23. KS규격을 받는 제품의 종류 및 기호 물어봄.
24. 가지고 있는 제조설비및 검사설비를 사규에서 없앨것.
설비구매시마다 사규에서 변경해야함.
25. 용어사용을 정확하게 할 것.
체크시트에 기준이라는 용어를 없앨것.(기준이 아니므로)
26. 제품 확인 및 봉인(박스의 상 하단에 사인 및 심사 일자 기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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