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끄적끄적

알리에서 의료기기를 견본용 혹은 시험용으로 구매하는 경우

로망와니 2024. 1. 17. 17:13

 

알리(혹은 타 구매 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 의료기기로 명기되어 있는 제품의 경우 위의 문자가 오고 문자에 대해 질의 답장을 하면 메일 주소를 알려달라고 하고 알려주면 위와 같은 메일이 옵니다.

 

구매한 제품이 개인 용도가 아닌 견본이나 시험용이면 수입요건 면제 제도를 활용하면 됩니다.

 

수입요건 면제 제도(요건 면제 수입 신청서)를 활용하기 위해 관련 지역의 식품 의약품 안전청 웹사이트에서 신청을 합니다.

 - 모르면 관련 지역의 식품 의약품 안전청 담당 선생님께 전화해서 물어보면 세상 친절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저는 2번(5번) 전화했는데 너무 친절했습니다.(저처럼 많이 전화하지는 마세요. 바쁘셔서 힘들어 하세요.)

 

※ 위에 분할 작업 비용은 의료기기로 분류되어 폐기되는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받으려면 저 돈을 내고 분류작업해서 받는데 필요한 돈이라고 합니다. 모두 안 받으시려면 돈 안 내고 폐기하면 된다고 합니다.

※ 위의 모든건 60일 이내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하니 문자를 받으면 빠르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https://emedi.mfds.go.kr/msismext/emd/min/mainView.do

 

의료기기안심책방

의료기기안심책방 의료기기 종합정보 플랫폼. UDI표준코드 검색. 의료기기 정보. UDI 코드.

emedi.mfds.go.kr

위처럼 의료기기 전자 민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 가입을 하고 작성을 하면 됩니다.

결과는 웹으로 나온다고 하니 자주 들어가서 확인해봐야 할 줄 알았는데 진행 결과가 실시간으로 문자로 날아옵니다.

완료되면 가서 확인서를 출력합니다.(며칠 소요될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빨리 됩니다.)

그리고 작성할 때 구비 서류를 넣지 않으면 민원 신청이 되지 않으니 구비 서류를 작성해서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구비 서류에 한국 의료기기 산업 협회에 등록된 대표자명 업소명 주소 등이 동일하게 들어가도록 하기 위해서 그 내용도 구비서류로 제출해주세요.)

(구비서류가 미비해서 식품 의약품 안전청 담당 선생님께서 연락 오셨는데 막 제 편들면서 이야기 해주셔서 우리 엄만 줄 알았습니다.....)

 

 

확인서가 나왔습니다!!!

 

종료보고는 사용이 끝나고 나면 작성하면된다고 합니다.(양식에 넣었던 종료 보고 일에 작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kmdia.or.kr/KO/

 

:: KMDIA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

 

www.kmdia.or.kr

 

결과가 나오면 한국의료기기 산업 협회(02-596-7404)로 전화해서 요건 면제 수입신청서를 작성방법을 물어봅니다.

그러면 아래 사이트를 알려주고 하는 방법을 설명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3곳중에 한 곳에서 요건면제 수입 신청서를 신청하라고 하고 하는 방법은 유튜브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사이트에 영상으로 있다고 말해줍니다.

 

저는 유니패스에서 작성했습니다.(아래 사이트에 작성 방법이 동영상으로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80Su9zyCb8&ab_channel=PRKMDIA

 

 

보완사항이 나와도 별도로 통보를 해주지 않으므로 유니패스 사이트에 수시로 들어가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보완통보 들어온 부분을 마무리하니 요건 신청서 세관 제출이라고 뜹니다.(진행 중 보완 부분에 대해 이해가 되지 않으면 한국의료기기 산업 협회로 전화해서 물어보면 됩니다.)

 

그 후에 처음 문자를 받았던 우신에 전화해서 요건 확인서가 나왔다고 알려주면 결제하라고 문자가 옵니다.(사업자 등록증도 보내주어야 합니다.)

 

 

입금하고 나면 물건이 배송됩니다.

그리고 위의 것과 별개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에서 별도의 세금계산서가 날아옵니다.(둘다 입금해야 합니다.)

 

'Life >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안 SSD 고장...  (0) 2022.10.30
갤럭시 노트 10 지문 센서 오작동  (0) 2020.12.04
Xiaomi Mi6 자체 테스트 및 시리얼 넘버 확인하기  (0) 2018.05.25
오타마톤  (0) 2010.09.06
인지 부조화  (0) 2010.08.30